설계독학 운영하기/광고...?

구글 애드센스 사용 방법 및 노하우 공유 (내가 광고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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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를 광고주 입장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그 후기에 대해 정리합니다.

이 글을 적는 시점은 개시한지 4일 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4일 동안 삽질해서의 노하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준비물은 홍보 할 URL 과 구글 계정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써본 이유는 현재 진행중인 유튜브 설계독학을 홍보? 하는 차원에서 시도 해봤습니다.

비 메모리 반도체 설계를 배우시고 싶다면 놀러오세요!

https://www.youtube.com/aifpga

 

설계독학맛비

무료로 비메모리 반도체관련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설계독학 채널 입니다 :) Verilog HDL, FPGA, AI HW 설계를 위주로 진행합니다. 많이 놀러와 주세요! Blog : https://aifpga.tistory.com/ Github : https://github.com/

www.youtube.com

광고주가 되니.. 왜 방송 시청률이 안나오면 광고주가 싫어하는지 몸소 체험중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개설 방법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한 광고주를 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구글 계정이 있다면, 누구나 광고주가 될 수 있죠.

다음과 같이 구글 계정을 로그인하면, Google Ads 가 있을 겁니다.

 

혹시 없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구글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검색합니다.

여기서 게시자의 콘텐츠는 소중합니다를 선택해야 합니다.

웹사이트 수익창출은 돈버는 거고, 게시자의 콘텐츠는 돈 쓰는 겁니다. (지금은 돈쓰는거에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자 들어 오셨으면, 시작하기 를 눌러줍니다. (화면 가운데 아래 혹은 왼쪽 위 상단.)

 

AdSense 를 가입하라고 나오는데 여러분이 홍보하고 싶으신 URL 을 입력합니다. 당연히 저는 설계독학 채널을 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의 목표를 선택합니다. 저는 유튜브 방문 수를 늘리는 것이니 웹사이트 판매 또는 가입 늘리기를 선택했습니다.

이미 가입을 해버려서 가입 절차는 상세히 캡쳐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잘 읽어보시면 본인에게 맞는 광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개설하시면 하루 정도 뒤에 반영이 됩니다.  바로 반영이 안되요!!! (승인 기다려야함.)

 

이제 광고주가 되었습니다. 이제 중요한 Setting 이 필요합니다.

노하우!! 광고를 볼 Target 을 잘 정해야 합니다. (뻔한말.. ㅠ)

당연히 광고를 하고싶은 분야와 맞는 분들이 광고를 봐야 더욱더 효과가 있겠죠.
개인적으로 광고 타겟을 누구로 할 것 인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설계독학을 운영하면서, 어떤 분들이 제 영상을 봐주시는지 확인해봤습니다.

굉장히 소름 돋는 결과.. (이미 예상했지만.) 인데, 남성과 만 25-34 분들이 아주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계시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렇군요.. 그래서, 저는 광고를 보는 시청자를 다음과 같이 제약사항을 걸었습니다.

이 부분을 구글 애드센스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연령

성별

아주 맞춤이죠..

 

 

 

이제 금액을 설정해야합니다.

금액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가게 할 수 있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광고를 Click 하는 횟수당 금액을 지불하도록 했습니다.

  • 노출수 : 광고가 노출되는 수 (이 숫자는 금액과 전혀 무관합니다.)
  • 조회수 : 광고를 Click 한 수 (이 횟수당 금액이 정해집니다.)

이제 이 조회수 한건당 금액을 광고주가 지불할 금액을 정할 수 있습니다.

4일 동안 해보고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하루에 5000원씩, 그리고 한번의 조회수당 65 원씩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광고주가 직접 변경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마지막의 획득 조회수가 보이는데요. 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 광고를 통해서 유튜브 구독에 참여시켰다.. 라고 잠정적으로 말할 수 있죠.

 

즉, 저는 4일간 20000원을 쓰고, 5명을 모은 겁니다. (구글의 대표 호구..)

구독자 여러분 한명당 5000원씩 입니다. 아주 많이많이 감사드립니다.

역시 광고보다는.. 영상의 퀄리티가 굉장히 중요하구나.. 다시한번 느끼구요.

좋은 강의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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