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독학맛비 YouTube/00 쉬어가기

Matbi's 쉬어가기 History

반응형

Intro

 

설계독학 유튜브에서 진행중인 Verilog HDL 강의입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

www.youtube.com/aifpga

 

설계독학맛비

무료로 비메모리 반도체관련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설계독학 채널 입니다 :) Verilog HDL, FPGA, AI HW 설계를 위주로 진행합니다. 많이 놀러와 주세요! Blog : https://aifpga.tistory.com/ Github : https://github.com/

www.youtube.com

Syllabus 를 만드는 이유

더보기

1. 동영상 수가 늘어나면서 어떤 내용이 들어 있는지 정리되어 있는 Page 가 없었어요. (뭘 언제 찍었지...?;;)
2. 여러분들이 필요한 내용을 보고 싶을 때, 찾아서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만듭니다.
3. 저의 영상이 일회성 컨테츠가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좋은 책처럼 두고두고 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History

업데이트 날짜

제목 / 링크

내용

2020. 08. 08
(1)

[설계독학] [쉬어가기 1장] 비메모리 설계를 배우면 할 수 있는 일!!

https://youtu.be/LlTdgcsqJfE

Verilog HDL 이야기가 지루하기도 하고.. 장마이고.. 해서, 중간에 쉬어가는 코너로, 우리가 비메모리 설계를 배우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왜 우리가 Verilog HDL 을 공부하고 있느냐? 이거 배워서 어디에 쓸 수 있느냐? 에 대한 질문의 답을 찾으실 수 있을꺼에요.

2020. 09. 06
(2)

[설계독학] [쉬어가기 2장] AI Inference Accelerator 의 승자는 누구일까? GPU, NPU, FPGA 의 현주소를 알아보자.

https://youtu.be/x8MO19CSGTU

제목처럼 현재 어느수준까지 올라왔고, 그리고 앞으로 이 AI Inference Accelerator 시장에서 승자는 누가될 것인가? 아주 조심스럽게 순위도 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을 보시고 구독자님들이 생각하시는 앞으로의 미래? 에 대해서 공유해주시면 저 또한 많은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2020. 10. 11
(3)

[설계독학] [쉬어가기 3장] HLS (High Level Synthesis) 란 무엇인가? 이제라도!! 공부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새로운 설계방법론을 알아보자)

https://youtu.be/eHzRajpFqPc

HLS 이구요. 배우시면 지금은 아니더라도 미래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2020. 10. 18
(4)

[설계독학] [쉬어가기 4장] 새로운 설계방법론!! HLS 의 Tool 종류와 성공사례에 대해 알아보아요~

https://youtu.be/bN498OGPCew

저번 쉬어가기 3장에 이어서 HLS 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번시간에는 HLS 가 무엇인지와 장단점을 알아봤습니다. 이번시간에는 HLS 의 Tool 종류와 그리고 성공사례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2020. 11. 14
(5)

[설계독학] [쉬어가기 5장] 비메모리 설계를 위한 커리큘럼?? 커리어 패스?? 지식?? (정답은 없습니다 ^^)

https://youtu.be/ZvtLgmcETGY

제가 생각하는 비메모리 설계를 위한 커리큘럼? 커리어 패스? 혹은 지식?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지극히 제 주관적인 생각이구요.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엄청나게 성공한 사람도 아니기 때문에, 구독자 분들이 더 훌륭한 엔지니어가 되실 수 있고, 이미 된 분도 있을 거고 해서 이번시간이 조심스럽습니다 만... 쉬어가기 주제를 던져주셨던 구독자 분이 올해 제가 했던 강의의 학생분 이셨던 걸로 기억을 하는데, (맞죠?) 청중을 비메모리 설계를 하고싶은 학생이다.. 생각하고 오늘 시간을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도 있구나.. 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2020. 11. 22
(6)

[설계독학] [쉬어가기 6장] FPGA 의 Design Flow 에 대해 알아보자. (Xilinx's FPGA Design Flow Overview, 난이도 : 기초다지기)

https://youtu.be/e0tT8zcYwlw

FPGA 의 설계 flow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FPGA 설계 Flow 를 같이 살펴보려고 합니다. FPGA 공부를 시작하기전에, 오늘 할 내용인 FPGA 설계 Flow 를 알고 계시면 FPGA 를 익히시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2021. 01. 22
(7)

[설계독학] [쉬어가기 7장] Timing Diagram 손으로 그리지 마세요... (WaveDrom Tutorial)
youtu.be/PGS8xbvBBgQ

wavedrom 이란 간단한 text 를 기술해서 Timing Diagram 을 그리는 Open, 무료 Tool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Wavedorm 을 추천드립니다.
처음에는 뭔가 싶은데, 일단 본인의 양식을 갖고 있다면, 쉽고 아름답게 Timing Diagram 을 그리실 수 있어요.

 

 

 

기다려주세요 :)

 

 

반응형